OPEN MUSEUM GARDEN: 우리들의 정원

전시일정

2021-05-01
~
2021-10-31

전시장소

소다미술관 루프리스갤러리

참여작가

안마당 더 랩, 고정호+박형호, 김채린, 노순천, 류종대, 박진국, 소동호, 스튜디오 신유, 안문수, 왕현민, 이학민, 이혜민, 이혜선, 임준성, 제로랩, 최수환, 최원서, 텍모사, 한광우

카테고리

디자인
예술

전시현황

전시종료
palette poster

소다미술관의 야외 전시장에서 열리는 <Open Museum Garden : 우리들의 정원>전은 정원가, 디자이너, 예술가 19팀이 모여 콘크리트 박스로 이루어진 미술관 앞마당을 관객들이 편히 소요할 수 있는 야외 정원으로 변화시킨 프로젝트이다. 정원가 안마당 더 랩은 콘크리트 안에 자연을 닮은 정원을 구현한다. 정원은 시간의 흐름과 계절의 변화를 반영하며 관객에게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을 선사한다. 디자이너 예술가 18팀은 관객이 잠시 걸터앉아 쉴 수 있는 작은 간이 의자, 스툴을 제작한다. 스툴은 정원 곳곳에 자리해 독립적인 예술 오브제로, 정원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로 관객과 조우한다.

<Open Museum Garden : 우리들의 정원>은 미술관이라는 물리적 공간의 경계를 흐리고 예술이라는 장르간의 구분을 넘나들며 서로가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한다. 소수만이 점유하는 닫힌 정원이 아닌,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헌정되는 정원이다. 우리 일상 가까이에 두고 회복이 필요할 때 찾아와 머무를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, 공동체가 서로의 안녕을 나누고 싶을 때 연결될 수 있는 공유 공간으로 ‘우리들의 정원’이 열린다.

참여작가

작가명을 클릭하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